그림판에서 선택영역 저장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에 기본으로 포함되어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그림판에는 색 칠하기, 도형 그리기, 글자입력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에서 원하는 부분만 잘라 저장하는 기능도 있어서 사용중인 컴퓨터에 포토샵 등 별도의 편집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그림판을 사용하면 캡쳐한 이미지 등을 불러와서 선택한 영역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그림판 선택영역 저장하는 법

 

그림판은 윈도우 시작단추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그림판'을 누르면 실행됩니다. 또는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서 '그림판'이라고 입력한 후 Enter키를 눌러도 됩니다.

 

 

 

아래처럼 키보드에서 Print Screen 키로 방금 캡쳐한 이미지를 붙여넣기(단축키: Ctrl + V)하거나 기존에 저장되어있는 파일을 열기(Ctrl + O)로 불러옵니다.

 

키보드 Print Screen 키 이용해서 화면 캡처 하기

 

상단메뉴에서 홈 -> 선택을 클릭한 후 이미지에서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하면 선택한 영역이 점선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그림판 선택영역 저장

 

 

다음으로 상단메뉴의 자르기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 자르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영역 바깥 부분이 삭제되서 선택한 영역만 남게 됩니다.

 

이렇게 자른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원하는 이미지파일을 얻을 수가 있게 됩니다.

 

 

이처럼 그림판을 이용하면 캡쳐한 이미지 등에서 간단하게 원하는 영역만 선택해서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