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전대보탕 재료 세트로 구입 해서 십전대보차 만들기

한약재로 쓰이는 당귀, 황기, 백출 등을 차로 끓여 먹으면 몸에 좋다고 해서 직접 끓여 먹어 볼려고 한방차 재료를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오픈마켓에서 많은 한방차 약재들을 팔고 있더군요.

 

몇가지 한약재만 구해서 차로 만들어 먹어 볼려고 했는데 십전대보탕, 청비차, 쌍화차, 총명차 등 다양한 한방차를 만들어 먹기 좋게 재료를 모아서 세트로도 팔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돈은 좀 더 들지만 원기회복에 좋다고 들은 십전대보차를 만들어 먹어 볼려고 세트로 구성된 십전대보탕 재료를 구입해 봤습니다.

 

십전대보탕 효능을 살펴보니 기력회복, 면역력증강, 식욕부진개선, 허약체질개선, 혈액순환개선에 효능이 있어서 체력저하, 피로권태, 식욕부진, 빈혈, 손발이 찬 증상, 어지러움증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십전대보차 세트 가격이 보통 사만원에서 오만원 사이 정도 했는데 오픈마켓에서 할인쿠폰과 모아둔 적립금을 이용해서 조금 저렴하게 구입했네요.

 - 옥션 G마켓 11번가 네이버 등 쇼핑몰 할인쿠폰/ 모바일 이벤트모음

 

십전대보탕 재료

 

 

아래와 같이 박스포장되서 왔습니다. 위생부직포와 사용설명서도 들어 있었습니다.

  

 

십전대보탕

 

 

하수오, 황기, 작약, 당귀, 백출, 천궁, 숙지황, 복령, 감초(중국), 계피(베트남), 대추, 둥글래, 건강, 용안육(베트남)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몇가지외에는 대부분 국내산 재료였습니다.

재료마다 100~150g씩 봉지에 포장되어 있었는데 모두해서 1850g이었습니다. 인삼대신 인삼대용품으로 쓰이는 식물인 하수오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숙지황입니다.

숙지황은 면역 기능과 심장 기능을 강화하고 간을 보호하고 혈당을 낮추며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숙지황

 

 

아래는 백출인데 만성 소화불량과 설사에 좋고 식욕증진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백출

 

 

아래는 약방의 감초라는 감초로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한방에서 거의 모든 조제약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감초는 변비개선, 감기 및 피부염 예방, 이뇨작용에 좋다고 하네요.

 

감초

 

 

모든재료를 설명서에 있는데로 일정량씩 덜어서 한번씩 달일 수 있는 분량으로 나눴습니다.

 

십전대보차 재료

 

 

재료를 흐르는 물에 약하게 씻고 위생부직포에 넣은후 생수로 채운 냄비에 넣고 강한불로 끓였습니다.

물이 끓을때까지 기다리다가 약불로 줄이고 2시간이상 계속 달였습니다.

약탕기로 차를 만들면 맛이 더욱 좋다고 하네요.

 

십전대보탕 만들기

 

 

십전대보차를 식힌 후 냉장보관 했습니다.

냉장보관해서 하루에 2~3번 커피잔으로 1잔씩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꿀을 넣어서 먹어도 좋다고 하네요.

 

십전대보차

 

건강에 좋다고하니 앞으로 계속 만들어서 매일 먹어 봐야 겠네요.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efef 2013.09.29 16: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에 퍼져있는 잘못된정보들로 애꿎은 사람들만 피해를 보네요..
    십전대보탕재료들은 사진상으로봤서 잘모르겟지만 대추나 계피등은 잘못됐네요.
    십전대보탕에 들어가는 대추는 쪼갠후 씨를 제거하고 껍질등은 펼쳐줘서 내용물이 들어나야 하고
    계피또한 껍데기는 탈피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위두가지만봤을때 나머지 재료들도 보나마나겠어요.
    하나를 드시더라도 제대로 알고드시는게 중요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