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슬러(pixlr)는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바로 사진이나 이미지를 불러와서 보정 및 편집을 한 후 저장까지 할 수 있는 빠르고 간편한 온라인 이미지 편집 서비스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한 웹기반 소프트웨어로 크롬, 인터넷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작사는 캐드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오토데스크(Autodesk)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회원가입도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pixlr는 포토샵과 거의 비슷한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급하게 포토샵을 사용해야 하는데 컴퓨터에 포토샵이 설치되어있지 않을때 픽슬러(pixlr) 홈페이지에 접속하기만 하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없이 바로 인터넷 브라우저 화면에서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듯이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크롬에서는 단축키 사용이 가능한데 익스플로러에서는 단축키 적용이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픽슬러

 

 

픽슬러(pixl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같이 몇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픽슬러(pixlr) 홈페이지 ⇒   http://pixlr.com/

 

 

 

New mobile pixlr apps
애플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Pixlr Express, Pixlr-O-matic)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Open Pixlr editor (Advanced)
포토샵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고 포토샵의 단축키도 일부 적용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다양하게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pixlr

 

 

도구, 레이어, 히스토리 등 포토샵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고 자르기, 회전, 노출, 필터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합니다.

 

웹포토샵

 

 

포토샵의 undo 기능도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단추키(Ctrl + Z)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pen Pixlr express (Efficient)
Pixlr Editor에 비해서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고 기본적인 보정 기능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필터효과를 제공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보정작업이 가능하고 웹캠으로 사진을 찍어 바로 보정할 수 도 있습니다.

 

Pixlr express

 

사진편집

 

 

pixlr

 

 

 

Open Pixlr-o-matic (Playful)
마치 필름사진을 인화 하듯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쉬운 인터페이스로 사용법이 매우 단순해서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Pixlr-o-matic

 

computer를 클릭해서 효과를 줄 사진을 불러옵니다.

 

 

원하는 효과를 선택해서 적용한 후 오른쪽 하단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다음단계로 넘어가고 이상태로 저장을 원하면 하단의 SAVE를 클릭하면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pixlr 사용법

 

사진의 테두리(border)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아래와같이 사진 보정이 끝나면 computer를 클릭해서 저장하면 됩니다.

 

사진인화

 

포토샵처럼 다양하고 세부적인 기능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하는 기능은 대부분 지원하고 있고 오히려 쉬운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소프트웨어 같습니다.

 

지금까지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보정 및 편집이 가능한 픽슬러(pixlr)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곰탱이쉬리 2013.07.30 22: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에게 딱 필요한 소프트웨어네요.
    정말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복 받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