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Daum) 클라우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클라우드(cloud) 서비스란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등 사용자의 콘텐츠를 서버에 저장해 두고 PC 또는 스마트폰 등 어느 기기에서든 쉽게 내려받기 및 올릴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은 신뢰성 높은 서버에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외장하드나 usb 등 휴대용 저장기기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인터넷이 안되면 사용이 불가능 하다는 것과 서버가 공격 당하면 개인 정보가 유출될 수 있고 서버의 데이터가 손상되면 백업하지 않은 정보를 되살리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50GB), 네이버 N드라이브(30GB), 구글 드라이브(15GB), KT 유클라우드(2GB, KT사용자 50GB), 드롭박스(2GB) 등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다음 크라우드는 이중 가장많은 용량인 50GB의 공간을 기본 제공 하고 있고 국내 서비스답게 속도가 빠르며 파일 하나당 4GB까지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에 올린 파일들의 보관기간에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실명인증 한 후 이용이 가능하고 1년 이상 Daum에 로그인하지 않으면 모든 파일이 삭제됩니다. 

 

다음 클라우드

 

다음 클라우드 사용법

 

다음클라우드 홈페이지 ⇒   http://cloud.daum.net/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실명인증이 필요합니다.

 

 

 

다음클라우드를 접속하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파일 올리기를 클릭합니다.

 

 

 

폴더 단위로 올리거나 2GB이상(최대 4GB)의 파일을 올릴려면 설치를 클릭해서 스마트 업로더를 설치 해야합니다. 필요없으면 파일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음 클라우드 사용법

 

 

클라우드에 올릴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리스트에 추가 됩니다. 전송 시작을 누르면 파일이 서버로 전송 됩니다.

 

 

 

서버로 전송이 완료되면 아래와같이 다음 클라우드 서버에 파일이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용량

 

 

이번에는 파일을 내려받기 해보겠습니다.

아래와같이 원하는 파일을 클릭하거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내려받기를 클릭합니다.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여러개 내려받을려면 스마트 업로더를 설치해야 가능합니다. 여러개를 선택해서 내려받기를 누르면 스마트 업로더 설치 창이 나타납니다.

 

다음 클라우드 스마트 업로더

 

 

폴더공유를 클릭하면 공유할 폴더를 지정해서 공유자와 파일을 공유 할 수 있는데 폴더당 최대 50명까지 공유하고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공유

 

 

 

 

스마트폰에서 Daum 클라우드 모바일앱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사진을 서버에 바로 저장하거나 서버에 저장했던 문서, 사진 등 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다음 클라우드 사용법 이었습니다.

 

- 다음 로그인 해외 IP 차단 으로 해킹 예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