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팅이 필요없는 무료 안드로이드 화면 캡쳐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탭을 사용중인데 갤럭시탭에서 화면을 캡쳐 할려면 취소(뒤로가기) 버튼을 누른 채로 전원 버튼을 눌러야 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타이밍 맞추기가 쉽지 않아서 스샷찍는데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캡쳐 어플을 찾아봤는데 대부분 유료이고 무료인 것들은 루팅(안드로이드폰 해킹)을 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무료 캡쳐 어플 중 루팅이 필요없는 어플이 있었는데 바로 Screen Capture Shortcut Free 였습니다.


Screen Capture Shortcut Free 는 루팅이 필요없고 갤럭시탭, 갤럭시s2, 갤럭시s, 갤럭시k, 갤럭시플레이어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무료 캡쳐어플로 복잡한 설정 없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글도 지원됩니다.


다만 상단의 상태표시바를 내려서 캡처해야 하기 때문에 상단 바를 내릴 수 없는 화면에서는 캡쳐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고 무료 버전에는 폰을 흔들어서 캡쳐하는 기능이 제외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탭 화면 캡쳐방법 

 

캡쳐 어플 Screen Capture Shortcut Free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Screenshot' 으로 검색하면 Screen Capture Shortcut Free 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화면캡쳐 어플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알림 영역으로부터의 캡쳐' 항목이 기본적으로 '아니오'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스크린샷을 찍을려면 이부분을  '네' 로 선택해야 합니다.

 

캡쳐 어플

 

 

'알림 영역으로 부터의 캡쳐' 항목을 '네'로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상단 상태바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면서 캡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캡쳐를 다하고 캡쳐 어플을 끌려면 '아니오'를 선택하면 됩니다. 매번 사용할 때 마다 이 항목으로 끄고 켜고 하면 됩니다.

 

 

 

이제 원하는 화면을 캡쳐하면 되는데 캡쳐 하는 방법은 캡쳐할 화면에서 상단 표시줄바를 아래로 내린 후 '스크린 캡쳐 쇼트컷' 항목을 터치해주면 바가 위로 올라가면서 설정해놓은 시간(초 단위)이 되면 자동으로 화면을 캡쳐해서 저장합니다.

 

 

 

캡쳐된 이미지는 ScreenCapture 폴더에 저장 됩니다.

 

 

 

스크린 캡쳐 쇼트컷은 기본값으로 0.5초 후에 화면 캡쳐가 되도록 설정되어 있는데 이 값은 '캡쳐 지연 시간' 항목에서 아래와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설정항목 중 'Notification type' 은 알림 유형을 설정하는 부분인데 '흔들어서 캡쳐하기' 항목과 더불어 무료버전에서는 지원하지않고 유료버전을 다운받아야 사용이 가능 합니다.

 

 

 

설정항목중 맨아래에 있는 '사일런트 캡쳐'는 보통 스크린샷을 찍을때 찰칵하는 소리가 나는데 이 기능을 설정하면 찰칵소리없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Screen Capture Shortcut Free 앱을 사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어플을 설치했는데 캡쳐가 안될경우 기기를 재부팅한후 다시 실행해보시기실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