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받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하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당해연도의 건강보험료 매월 납부내역이 나와 있는 확인서로 소득증빙, 학교 제출용, 임산부 산후 도우미 서비스 신청 등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본사와 지사 등을 직접 방문해서 발급 신청할 수 있지만 직접 공단을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우선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검색사이트를 이용해서 '건강보험공단'으로 검색하면 쉽게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중간부분에 있는 메뉴중 '민원신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개인민원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건강보험증재발급, 고지서재발급, 진료내역, 이메일 고지신청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로그인창이 나타납니다.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아이디를 입력하고 인증서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 창이 나타납니다.

 

 

 

만약 회원가입 후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뜬다면  '증명서발급신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그러면 아래와 같이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국문 또는 영문을 선택하고 발행신청년월을 정합니다. 그리고 납부확인용, 연말정산용, 학교제출용, 종합소득세신고용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보험료를 함께 나오게 할 것인지 분리해서 해당항목만 나오게 할것인지 선택합니다.

 

모든 선택을 마친 후 프린터로 직접 출력을 원하면 '발급'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팩스로 받고 싶으면 팩스전송을 눌러주면 됩니다.

 

 

 

팩스전송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팩스번호를 입력해 주면 팩스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인터넷 이외에도 전화(1577-1000)나 팩스, 우편 으로도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