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동그랗게 자르기해야 하는 경우에는 주로 포토샵을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유료인 포토샵이 컴퓨터에 없을 수 있는데 이런경우에는 무료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면 누구나 간단하게 사진을 타원형이나 원형으로 동그랗게 자르기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으로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PhotoScape 다운 및 설치하는 법

 

 

포토스케이프로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한 후 메뉴에서 '사진편집'을 눌러줍니다.

 

 

 

왼쪽에서 폴더를 선택해서 동그랗게 자를 사진을 불러옵니다. 마우스 드래그로도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자르기탭을 선택한 후 비율(자유롭게 자르게, 1:2 등)을 선택하고 사진상에서 마우스 드래그로 자를 부분을 지정하면 아래처럼 사각형으로 선택됩니다.

 

 

 

'원형 자르기' 항목을 체크한 후 지정하면 아래와 같이 동그랗게 선택됩니다.

 

비율을 1:1로 하거나 키보드의 Shift 키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 드래그를 하면 정원형으로 선택됩니다.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

 

 

자르기할 영역안으로 마우스를 이동하면 커서의 모양이 변하는데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영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를 부분이 정했졌으면 자르기를 클릭합니다. ('선택 영역 저장'을 누르면 바로 저장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선택한 부분이 동그랗게 잘라집니다.

 

원하는 모양이면 저장을 누르고 마음에 들지않으면 취소를 눌러 전단계로 돌아간 후 다시 자르기 작업을 하면 됩니다.

 

이때 사진은 원형으로 잘리게 되지만 배경에 지정한 색이 적용된 사각형 형태로 저장됩니다. 배경색은 변경 가능합니다.

 

 

 

저장을 눌렀으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서 Save하면 됩니다.

 

 

이렇게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면 초보자도 쉽고 간단하게 사진을 동그랗게 자르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