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제로카드 포인트형 할인형 교체발급해서 유효기간 연장
현대 제로카드는 포인트형(M포인트 최대 2.5%적립)과 할인형(최대 1.5%할인) 있는데 두 종류 모두 무실적 카드여서 전월 실적을 신경 안 쓰고 사용할 수 있는 괜찮은 신용카드 입니다.
대형할인점(이마트 등), 커피전문점, 일반음식점, 편의점,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택시) 등 오프라인 매장 이용 시 사용하면 유용한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부터 이 제로카드와 온라인쇼핑(6대업종)할때 유용한 ZERO MOBILE카드(포인트형, 할인형) 모두 단종 된다는 말이 들렸습니다.
공지는 안 떴으니 공지없이 사라진 카드가 많아서... 그리고 제로카드 연회비면제 이벤트 중이었는데 기간이 2020년 5월 27일까지로 단축된 걸로 봐서는 단종 되는게 맞는 듯 보였습니다.
추가: 홈페이지의 해당 상품페이지에 2020년 5월 28일 오전 9시에 발급 종료된다고 공지가 되었네요.
그래서 단종에 대비해서 유효기간을 연장하려고 사용하고 있는 제로카드(포인트형)과 ZERO MOBILE(포인트형)카드를 모두 교체발급 신청했습니다. 훼손 재발급으로 신청하면 유효기간이 연장 안되고 현재와 동일하게 발급 됩니다.
기존 카드가 국내전용이어서 유니온페이(UnionPay, 국내외겸용)로 2개 모두 홈페이지에서 교체 신청을 하였습니다. 유니온페이와 달리 비자(VISA)는 제휴연회비가 오천원 추가되어서 기본연회비까지 더 하면 만원이 됩니다.
현대카드 연회비는 기본연회비의 경우에는 카드(국내전용, UnionPay)를 여러개 발급 받아도 5천원만 내면 돼서 부담 없이 모두 발급 받았습니다.
다만 연회비 변경 정책 이후(2019년 8월) 신규출시된 카드의 경우에는 모두 카드별로 기본연회비와 제휴연회비 모두 부과 된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로카드는 그 이전에 출시된 카드여서 4종 모두 발급 받아도 기본연회비는 일년에 한번만 내면 됩니다.
제로카드 교체신청 후 연장된 유효기간은 hyundaicard 앱을 실행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앱을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 석삼자(三)를 눌러 내카드 목록을 선택해서 카드안에 작게 표기되어 있는 '카드번호 보기'를 누르면 됩니다. (전화번호와 비번 앞2자리 인증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