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메모리 용량 및 종류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램(RAM)으로 불리기도 하는 메모리카드는 PC 내부의 메인보드 상에 위치한 메모리 슬롯에 장착되어있는데 용량이 높을수록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이런 메모리카드를 컴퓨터 성능 향상을 위해 업그레이드 할 때 등 사용중인 컴퓨터에 무슨 종류의 매모리가 얼마나 장착되어있는지 알아야 할 때가 있는데 이때는 컴퓨터 내부를 열어서 보는 것 이외에도 윈도우 시스템 정보와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메모리 용량만 확인하는 건 윈도우시스템 정보에서 가능하고 크기 이외의 메모리 제조사나 종류(DDR2, DDR3) 등을 확인하고자 할 때는 무료 소프트웨어인 cpu-z를 이용하면 됩니다.

 

컴퓨터 메모리 확인

 

 

컴퓨터 메모리 확인하기

 

윈도우7 시작단추를 누른 후 '컴퓨터'메뉴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창이 나타나는데 '속성'을 선택합니다. 또는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을 선택해도 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시스템 창이 뜨는데 '설치된 메모리(RAM)' 항목에서 현재 사용중인 PC에 설치된 메모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컴퓨터 상태를 체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소프트웨어인 cpu-z를 이용하면 용량이외에도 메모리 종류, 제조사, 생산년도 등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cpu-z 무설치버전 및 한글판 내려받기

삼성 메모리 RAM 생산년도와 주차 확인하는 법

 

 

이상 내컴퓨터의 메모리 용량 등 정보를 확인하는 법이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