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프린터나 복합기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정상 작동합니다. 그래서 프린터를 구입하면 구성품에 드라이버가 담긴 C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씨디를 분실한 경우나 CD를 사용할 수 없는 노트북에 경우 설치하기가 난감합니다. 이럴때는 HP 홈페이지 에서 hp프린터, 복합기 제품명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hp 프린터드라이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설치하는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HP 프린터

 

hp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방법

 

hp홈페이지의 고객지원센터에 접속합니다.

hp프린터드라이버 다운로드    http://www8.hp.com/kr/ko/support-drivers.html

 

hp홈페이지의 고객지원센터에 접속해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메뉴를 클릭 합니다.

 

hp프린터드라이버 다운로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클릭하면 제품명 또는 제품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검색창에 해당 제품명을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hp 모델명은 프린터나 복합기의 전면부나 내부를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제품명을 모른다면 하단에 제품명 및 제품번호 찾는 방법은? 을 클릭하면  제품명 찾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HP Deskjet F2280 을 찾아 봤습니다.

 

 

hp프린터 제품명 찾는 방법

 

 

 

해당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2가지 드라이버 목록이 뜹니다.

 

 

두개의 드라이버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hp프린터 드라이버만 다운로드 하려면 기본 드라이버를 선택하고 HP에서 제공하는 응용프로그램도 함께 받으려면 통합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 드라이버와 통합 드라이버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운로드창이 뜨면 바로 실행해서 설치하거나 저장을 클릭해서 저장한후 파일을 떠블 클릭해서 설치합니다.

hp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하기 전에 반드시 컴퓨터와 프린터 사이에 연결된 USB 케이블을 빼고 시작하고 설치하는 중간에 연결하라는 내용이 나오면 그 때 USB 케이블을 연결해야 합니다.

 

 

 

기다리면 자동으로 압축이 풀리면서 설치가 완료됩니다.

 

 

 

hp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방법

 

 

제품마다 문제해결 메뉴의  FAQ 보기에 드라이버 삭제 방법이 안내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가이드 메뉴를 클릭하면 프린터 설명서와 설치 안내서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 hp프린터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방법, 삭제방법 이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소비자고발 2013.04.25 1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주hp서비스(금촌동 파주의료원앞)라는곳은 hp얼굴을 구겨놓는곳, 구명가게 보다도 못한곳이며 아무런 실력도 없고, 새상품을 업글하려고 사전전화 통화(가격,제품모델명확인,방문시간까지 약속)하고 방문했는데 제품을 보자마자 하는말이 새상품이라 고장날까봐 손데기 힘들며 돈을 더내야 할것이라는둥, 직원한명씩 말하고선 사장이란 사람은 어디론지 전화하더니 기껏 자기가 잘아는 a/s기사라며 전화하여 바꿔 주는것이 아닌가 그기사한다는 말이 메모리 2Gb)칩이 원래는 20만원이 넘는다며 말하길래 누구냐하니 출장기사라하며 계속 돈만 야기하며 어이업게 말하며 또한 hp센타는 업그레이드 하는곳이 아니고 고장난 제품을 수리하는곳이라며 황당한 말만 늘어놓더군요, 간판은 HP간판을 걸어놓고,넘 어이없어 한숨만 나오더이다. 그래서 무슨 a/s가 이러냐고 반문하자 더욱가관이 아닌게 사장이 말하길 우리는 hp정식 a/s고객센터가 아니니(네이버에 공식지정됨), 못고친다더군요 업데이트 하나도 못하는 가게가 버젓이 hp간판을 걸어놓고 있으니,참으로 어이없으며, 고객 서비스라고는 눈꼽만큼도 생각치않으니 황당하기 그지없다... 시골동네 컴퓨터 수리점만도 못하는 한심한 곳. 이런사고방식을 가진자에게 hp간판을 내주고, 사업하는 Hp본사도 한심하지 않는가? Hp본사는 지점만 내주고 수익만 챙기면 그만이라 생각하는지, 간판을 내줬으면 관리도 철저히하여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해야 하지 않겠는가! 소비자를 우롱하는 이런곳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