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에서의 한글 맞춤법 검사 기능 사용을 위한 설정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나 게시판 등 인터넷 웹 상에서 글을 올릴 때나 이메일 작성 시 맞춤법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구글의 웹 브라우저인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의 확장프로그램(플러그인) 설치없이도 크롬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맞춤법 검사 기능을 이용하면 한글 맞춤법이 틀렸는지 맞았는지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한글 맞춤법 검사 기능 설정

 

크롬을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설정페이지가 나타나는데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를 눌러서 숨겨진 설정들이 보이게 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언어 및 입력 설정'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처럼 창이 뜨는데 '한국어' -> '이 언어로 맞춤법 검사'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크롬 맞춤법 검사

 

 

그러면 '맞춤법 검사를 사용할 수 있는 언어입니다'라고 변경됩니다. 완료를 누르면 설정이 끝납니다.

 

 

 

설정을 한 후 아래와 같이 크롬을 이용해서 인터넷 웹 상에서 글 작성 시 맞춤법이 틀릴 경우 자동으로 빨간줄이 생깁니다. 올바르게 수정하면 줄이 사라지게 됩니다.

 

 

 

빨간줄이 생긴 단어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올바른 단어를 보여주는데 표시가 안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 메뉴의 맞춤법 검사 옵션에서는 영어 등 다른 언어를 설정 및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구글 크롬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활용하면 어느정도 오타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