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최근문서 삭제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엑셀 이용 시 열어보거나 작업한 문서는 자동으로 기록되어서 최근문서 목록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최근문서 목록은 컴퓨터를 혼자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여러사람이 같이 사용하는 PC에서는 남들에게 자신의 엑셀문서 기록이 노출되게 됩니다.

 

그래서 공용 컴퓨터에서의 엑셀 작업 시에는 보안상 최근 문서 목록을 삭제하거나 표시되지 않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 2007 2010 최근문서 삭제 및 보기 설정법

 

엑셀2007을 실행한 후 왼쪽 상단에 있는 'Office 단추'를 누르면 아래처럼 메뉴 오른쪽에 최근에 열었던 문서 목록이 나타납니다. (엑셀2010은 파일 -> 최근에 사용한 항목)

 

이 목록이 앞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하거나 지우기 위해서는 먼저 하단에 있는 'Excel 옵션'버튼을 눌러줍니다. (2010은 파일 -> 옵션)

 

 

 

그러면 아래처럼 창이 뜨는데 '고급'탭을 선택한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표시'항목이 나타납니다.

 

'표시할 최근 문서 수'입력란에 숫자 '0'을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최근 문서가 삭제되고 더 이상 목록에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0 대신 다른 숫자를 입력하면 해당 숫자만큼의 최근 문서가 목록에 보이게 됩니다.

 

엑셀 최근문서 삭제

 

 

설정 후 다시 오피스단추를 눌러보면 아래처럼 최근 문서 목록이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엑셀에서는 간단한 옵션설정으로 최근문서를 삭제하거나 보기 개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