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받아보면 마케팅활용에 동의해 주셔서 전화드린다며 상품 및 서비스 이용권유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은행이나 카드사 가입 시 개인정보를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하는데 동의했기 때문인데 전화오는 것이 싫다면 해당 카드사 등에 연락해서 동의 했던 것을 철회하면 됩니다.

 

KB국민카드의 경우에도 연락을 해서 동의변경을 하면 되는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KB국민카드 마케팅 목적의 개인정보 수집, 활용, 이용동의 철회하기

 

kbcard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의 '마이라운지' -> '정보관리' -> '마케팅 활용 동의 변경' -> '마케팅 목적 이용 동의정보 변경'을 눌러줍니다.

 

개인정보 마케팅 활용동의 변경

 

 

그러면 본인의 현재 마케팅 목적 이용동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변경후 선택란에서 비동의를 체크하면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국민카드의 마케팅 목적 이용동의 상태를 인터넷으로 변경하는 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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