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사박물관의 입장료, 관람시간, 위치, 주차비 등 방문 시 필요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기증받은 유물을 포함해서 다양한 유물이 전시 되어 있으며 각종 체험교실과 문화행사들도 마련되어있어서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경희궁터인 종로구 신문로 2가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도 뛰어나고 주변에 경희궁, 경찰박물관, 농업박물관 등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서울역사박물관의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저녁8시까지이고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단축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만 기획전시의 경우에는 전시에 따라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관일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인데 일부 자체 기획전과 대관전은 유료일 수 있습니다.

 

안내문의 전화번호 : 02-724-0274~6(안내데스크)  02-120 (다산콜센터)

 

박물관 내 식당 및 카페테리아에서 식사가 가능하며 도시락의 경우 박물관 내에서는 불가하고 박물관 후문 바깥 중정 데크(목재바닥 60평)를 식사장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경희궁 앞 공원에서 돗자리를 깔고 식사할 수 있습니다. (돗자리는 로비에 문의하면 대여가능)

 

 

서울역사박물관 주차장(민간위탁)은 114대(소형 112, 대형 2)를 주차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8시 ~ 오후10시 까지 입니다.

 

주차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역사박물관 주차장

 

요금할인 대상 및 감면율

 

주차비 면제 대상 : 도로교통법 규정에 의한 긴급자동차, 박물관 취재차량, 관용차량, 박물관 공무수행차량, 외국사절, 박물관 초청행사, 10분이내 회차차량 등

 

승용차 자율요일제 전자태그 미부착 차량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토,일,공휴일 제외)

차량 진출입시 시간과 차량번호 등이 자동으로 인식되어서 별도의 주차권은 발행되지 않으며 주차장내 차량도난, 훼손, 차량내 물품분실은 이용자 책임입니다.

 

주차관련 문의 : 02-724-0234

 

 

지하철을 이용하면 5호선 광화문역에서 7분, 5호선 서대문역에서 8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3호선 경복궁역에서는 10분정도 걸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