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매일 10알 정도씩 아몬드 를 먹고 있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해서요. 그런데 이것도 가격이 점점 오르네요. 볶은 아몬드는 1kg에 만원을 훌쩍 넘기네요. 그래서 G마켓이나 11번가에서 수요일에 푸드데이라고 식품 할인 행사 할때 싸게 올라오면 사놓고 있습니다. 2천원에서 3천원은 싸게 싸네요.

 

볶은 아몬드

 

아몬드에 오메가3가 들어있다고도 하는데 아몬드에는 오메가3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견과류 중 호두를 제외하면 오메가3는 거의 없다네요. 오메가3 때문에 아몬드를 먹지는 말아야 겠네요. 그러나 오메가3는 없다고 해도 아몬드는 세계 10대 식품에 포함 되어있는 견과류 라고 합니다. 견과류 중 가장 많은 식이섬유를 갖고 있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백질,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이 골고루 있다고 하네요. 심장질환, 피부, 노화방지 에도 좋아서 자연산 약 이라고 할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니 매일 적당량 먹어야 겠습니다.

 

볶음 아몬드

 

다이어트 음식 아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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