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무리는 길호넷에서 만든 작고 간편한 무료 화면캡쳐프로그램입니다.
칼무리는 설치할 필요없는 작은용량의 실행 파일만 있는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고 쉬운 사용법으로 손쉽게 화면을 캡쳐해서 다양한 형식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개인은 물론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가능한 이미지 캡쳐프로그램인 칼무리 다운로드와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칼무리 다운로드와 사용법

 

칼무리는 길호넷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다운 가능합니다.

[  길호넷 홈페이지 - 칼무리 다운로드 바로가기  ]

[  네이버 자료실 - 칼무리 다운로드 바로가기  ]

 

안카메라 구버전 (3.0 다운로드,사용법)  ]

 

 

다운로드하면 Kalmuri.exe 실행파일 하나만 다운 저장됩니다. 

Kalmuri.exe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저장형식은 png, bmp, jpg, gif 등 으로 설정후 저장 가능합니다.

 

캡쳐영역을 선택하고 키보드의 Print Screen키를 누르면 화면캡쳐가 됩니다.

 

 

 

Print Screen키로 기본설정 되어있는 화면캡쳐 단축키는 칼무리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창 단축키 설정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소리설정등도 할 수 있습니다.

 

 

 

칼무리 사용법

 

캡쳐영역을 전체화면으로 하고 캡쳐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 보이는 화면전체가 저장됩니다.

 

 

 

파일은 아래와같이 Kalmuri.exe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에 순차적으로 저장되는데 파일명설정에서 날짜시간 순으로 저장 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활성중 화면으로 설정하고 캡쳐하면 사용중인 창이 캡쳐되서 저장됩니다.

 

 

 

 

캡쳐영역중 영역화면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창이 나타나서 창안에 보이는 화면만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선택하면 아래와같은 창이 뜹니다. 주소창에 캡쳐를 원하는 웹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웹페이지가 보이면 단축키로 캡쳐하면 웹페이지 전체가 저장 됩니다.

 

 

 

네이버 메인창을 캡쳐해보면 아래와 같이 스크롤캡쳐 기능처럼 웹페이지 전체가 저장 됩니다. 

 

 

 

색상추출은 화면에 보이는 색상의 RGB 코드를 추출하는 기능으로 캡쳐영역에서 색상추출을 선택하고 마우스를 이동하면 마우스가 위치한 화면 색상의 RGB 코드가 칼무리창에 보이고 단축키를 누르면 RGB 코드가 저장됩니다.

 

 

 

 

컨트롤을 선택하면 현재 마우스가 위치한 곳이 ㄱㄴ모양의 빨간색 영역으로 표시되는데 단축키를 누르면  빨간색 영역안이 캡쳐되서 저장 됩니다.

 

 

이상 무료 화면 캡처프로그램 칼무리 다운로드와 사용법이 었습니다.

안카메라 구버전 (3.0 다운로드,사용법)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