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프로그램 삭제 로 부팅속도 향상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알게 모르게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 프로그램중 자동으로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되면 부팅속도가 느려지는 등 컴퓨터에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럴때 다른 프로그램 설치없이 윈도우상에서 간단하게 시작프로그램 삭제 방법을 이용하면 윈도우 부팅때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들이 시작 안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 삭제 방법

 

윈도우 시작 버튼 -> 실행 또는 키보드의 윈도우키 + R키 를 눌러서 실행창을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실행창이 나타나면 입력창에 명령어 msconfig 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시작프로그램 삭제 방법

 

 

그러면 아래와 같은 시스템 구성 창이 나타납니다.

XP상에서 실행한 화면인데 원도우7에서도 비슷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 탭중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같이 현재 컴퓨터에 등록된 시작프로그램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시작프로그램 정리

 

 

이 목록들중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은 왼쪽의 체크박스에서 체크 해제하고 아래 적용을 클릭하고 닫기를 클릭합니다.

 

시작프로그램 삭제

 

 

닫기를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컴퓨터 재부팅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시 시작을 클릭하면 컴퓨터가 재부팅됩니다. 시작프로그램 설정을 제대로 적용할려면 컴퓨터를 재부팅해야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나면 삭제한 시작프로그램들이 실행 안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팅속도 향상

 

 

그리고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의 시작프로그램 관리 기능을 이용해서 시작프로그램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사용법 (무료 PC최적화유틸)

 

시작프로그램관리

 

 

필요없는 프로그램이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이 되는지 수시로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하면 부팅속도 등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 시작프로그램 삭제 방법이었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