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에는 유료지만 사용범위에 제한이 없는 범용무료이지만 사용범위가 제한되어 있는 용도제한용(은행,카드,보험용)이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등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거나 인터넷 뱅킹을 하기위해서는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이런 공인인증서들의 유효기간은 1년인데 만료기간이 되기전에 1년에 한번씩 갱신을 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한데 갱신기간이 지나면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자동폐기되서 재발급 받아야 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하기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 안한 상태에서 '공인인증센터'버튼을 놀러줍니다.

 

 

 

공인인증센터 페이지가 나타나면 '공인인증서' -> '인증서 갱신'을 선택합니다.

 

 

 

하단의 '인증서 갱신'버튼을 눌러줍니다. 갱신 가능시간은 새벽 1시 ~ 밤 11시까지 입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인증서 선택'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같은 전자서명창이 뜨면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한 후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아래처럼 yessign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후 하단의 '예'를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사용자 추가본인확인을 해야합니다. 출금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 일련번호 등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 발급수수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용도제한용 수수료는 0원입니다.

 

 

 

다음은 '갱신대상 인증서 제출 및 저장'단계입니다.


인증서 선택을 눌러서 나타나는 전자서명 창에서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한 후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새 인증서 암호를 설정해줍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 되면 '인증서 종류'와 '유효기간' 등  갱신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서 새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은행에서도 국민은행의 기존인증서를 등록해서 인터넷 뱅킹을 이용했다면 은행마다 접속해서 '타행/타기관 인증서등록'으로 갱신한 새 인증서를 등록 해야 합니다.

또한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등 다른 저장매체에서 기존 인증서를 복사해서 사용한 경우에도 갱신한 인증서를 다시 복사해야 합니다.

 

 

이상 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이었습니다.

 

⇒ 컴퓨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