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Solid State Drive)는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반도체를 이용한 데이터 저장장치로 기존 하드디스크(HDD)보다 정보 처리속도가 매우 빠르고 안정성도 뛰어나서 빠르게 사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텔, 도시바, 마이크론, 플랙스터, 샌디스크 등 많은 업체에서 경쟁적으로 ssd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반도체 기술을 가진 삼성도 ssd를 생산하고 있는데 안정적이고 우수하다고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삼성 ssd를 구입한 후 정품여부와 보증기간 등이 궁금할때가 있는데 이럴때는 삼성 SSD A/S 서비스를 대행하고 있는 시머스전자 사이트를 이용하면 정품확인 및 AS기간 등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한 후 SSD에 있는 시리얼번호(S/N)를 입력한 후 조회를 눌러줍니다.

 

⇒ 시머스전자 바로가기

 

삼성 ssd 보증기간 조회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해당 제품의 모델명, 정품여부, AS기간 만료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70, 830, 840, 840PRO, 840EVO, 840EVO MSATA 시리즈 모델의 경우에는 조회가 되지 않을 수 있는데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SSD 전문 서비스센터에 문의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SSD 전문센터 전화번호 : 070-8250-2646 (수원)
평일 (월요일 ~ 금요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1시

 

그리고 삼성 ssd의 AS는 시게이트 하드도 as 하고 있는 시머스전자에서 대행하고 있는데 현재 수원용산센터 두곳이 있습니다.
가까운 일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가져갈 경우에는 SSD 서비스 접수대행이어서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상 삼성 ssd 정품확인 및 보증기간 조회하는 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