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때 색종이로 종이학이나 종이배 등을 만들어 본적이 있을겁니다.

 

이렇게 색종이등의 종이를 접어서 다양한 형태의 모양을 입체적으로 만드는 것을 종이접기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에는 일제 강점기에 전해졌다고 합니다.


종이접기는 영어로 페이퍼 폴딩(paper folding) 그리고 일본어로는 오리가미(Origami)라고 하는데 일본의 종이접기가 널리 알려지면서 오리가미라는 단어가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종이접기는 아이들의 두뇌계발, 집중력, 수학적사고력 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이런 종이접기를 아이들과 함께 배울 수 있는 사이트 중 하나가 오리가미클럽(origami club) 이라는 곳입니다.


일본인이 만든 사이트인데 회원가입없이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여러가지 테마별로 다양한 도안의 자료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비록 한글은 지원이 안되지만 그림애니메이션으로 접는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고 도면을 프린터로 출력 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도안의 오리가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무료 종이접기 사이트

 

'origami'로 검색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영어, 독일어, 중국어 등의 언어로 변경해서 볼 수 있는데 한국어는 지원이 안되고 있습니다.  

 

무료 종이접기 사이트

 

 

페이지 중간부분에있는 꽃, 동물, 곤충 등 다양한 목록중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모양의 종기접기들이 나타나는데 별(★)개수는 어려운 정도인 난이도를 뜻합니다.

 

 

 

위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눌러주면 아래처럼 'Diagram'과 'Animation' 두가지 버튼이 나타납니다.

 

Diagram을 선택하면 접는 순서도를 그림으로 볼 수 있고 Animation을 선택하면 접는과정을 플래시 동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Diagram을 선택하면 페이지 상단에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렇게 무료 종이접기 사이트인 오리가미클럽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다양한 모양의 종이접기 방법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