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서 달러나 엔화 등 외화를 환전할 때, 외화송금 보내거나 받을 때, 외환매매를 할 때는 환전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 환전수수료는 작은 금액을 환전할 경우에는 얼마되지 않지만 금액이 커질수록 부담되는 액수가 됩니다.

 

그래서 환전 등을 할 때는 반드시 환율우대쿠폰을 사용해서 수수료를 할인받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달러당 20원의 환전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50% 환율우대쿠폰을 사용한다면 달러당 10원을 절약할 수 있고 100%쿠폰이면 수수료가 전혀 들지 않게 됩니다.

 

보통 60%~80%까지의 환율 우대쿠폰을 여행사나 은행에서 발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의 경우에는 70% 환률우대쿠폰을 홈페이지에서 구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과 PC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환율우대쿠폰 발급 받기

 

컴퓨터로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금융상품' -> '외환' -> '환전' -> '환율우대쿠폰신청'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쿠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쿠폰을 프린터로 인쇄하거나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기업은행의 외환창구에서 환전이나 송금 등을 할 때 직원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SMS환율우대쿠폰 보내기'에서는 입력한 휴대폰번호로 쿠폰을 메시지로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PC로 홈페이지에 접속 시 수많은 액티브X를 설치해야 하는데 만약 엑티브엑스의 설치를 원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으로 받으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기업은행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하면 Quick Menu의 환율우대쿠폰 메뉴에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환율우대쿠폰

 

이외에도 기업은행 앱을 이용해서도 환율우대쿠폰을 구할 수 있으며 sms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