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를 새로 장만했는데 PC와 연결하는 단자가 흐드미(HDMI)와 D-Sub만 있고 기존에 쓰고 있던 DVI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없더군요.

 

컴퓨터에는 DVI 단자만 두개가 있어서 모니터 구성품인 HDMI 케이블 및 기존에 사용하던 DVI 케이블로는 연결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럴때는 PC의 DVI 단자와 모니터의 HDMI 단자를 연결해줄 수 있는 HDMI to DVI 케이블 또는 변환젠더가 필요한데 찾아보니 없더군요.

 

 

 

그래서 오픈마켓에서 검색해보니 HDMI to DVI (F/M) 젠더는 2천원미만 그리고 쓸만한 케이블은 배송비 포함 8천원대였습니다.

 

둘중에 하나만 있어도 되는데 젠더 가격이 저렴하고해서 같은 판매자에게서 두개 모두 주문했습니다.

 

 

 

HDMI to DVI 케이블은 아래처럼 한쪽은 흐드미이고 다른 한쪽은 dvi로 되어있는 케이블인데 1.0 ~1.4 버전까지 있고 길이도 다양한 종류가 있었습니다.

 

주문한건 최신 1.4버전의 2미터짜리였는데 연결해보니 이상없이 잘나왔습니다.

 

 

 

HDMI(19핀 ) to DVI(24+1 듀얼 ) 변환젠더는 아래처럼 조그만 크기로 PC의 DVI 단자에 꽂으면 HDMI 케이블을 연결할 수가 있는데 모니터쪽 단자에 꽂을 수 있는 암수가 뒤바뀐 젠더도 있습니다.

 

hdmi to dvi 젠더

 

케이블은 더 저렴한 제품도 있었지만 성능에 문제가 있을지도 몰라서 중간급으로 주문했는데 괜찮았습니다.

 

다만 젠더는 제일싼걸로 주문해서 그런지 꽂을 때 너무 뻑뻑한게 약간 불량품이더군요. 다행히 기능에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