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에서 캔버스 크기 조절로 사진에 여백을 만드는 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다보면 이미지를 폴라로이드 사진모양으로 만들거나 2장이상의 그림을 하나로 이어 붙이기 위해서 여백을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원본의 이미지 크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작업창의 백그라운드에 여백을 만들어야 하는데 캔버스 사이즈 확장으로 원하는 위치 및 방향에 빈공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캔버스 크기 조절해서 여백 만들기

 

여백을 만들어 줄 사진이나 그림을 연 후 상단의 Image(이미지) -> Canvas Size(캔버스 크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Canvas Size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Current Size가 현재 캔버스의 사이즈입니다.

 

 

 

맨아래에 있는 Anchor(기준)에서 여백을 만들 방향을 선택한 후 New Size(새로운 크기)에서 cm나 pixel 등 단위를 선택하고 생성할 여백크기 만큼 더해서 사이즈를 입력합니다.

 

포토샵 캔버스 크기

 

 

Relative(상대치)항목에 체크를 하면 현재 캔버스 사이즈가 0으로 설정되서 더한 값이 아닌 여백 크기값만 입력하면 됩니다.

 

 

 

설정완료 후 OK(확인)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원하는 방향으로 입력한 값만큼 빈공간이 생기게 되는데 여백의 색상은 백그라운드색(배경색)과 같습니다.

 

그리고 키보드에서 Ctrl + Z키를 누르면 실행취소 됩니다.

 

 

이상 포토샵에서 캔버스 크기 조절로 사진에 여백 만드는 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