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에서 사진합치기 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컴퓨터에서 2장 이상의 사진이나 그림을 합쳐서 한장으로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등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거나 인터넷으로 picmonkey(픽몽키) 사이트에 접속하면 사진 합치기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만약 컴퓨터에 사진 합치는 프로그램이 설치 안되어 있거나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에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있는 그림판으로 사진들을 한장으로 합칠 수 있습니다.

 

무료인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서 여러장의 사진 하나로 합치는 법

picmonkey 픽몽키 사이트에서 사진 합치기

 

 

그림판 사진합치기

 

그림판을 이용해서 아래 사진 두장을 하나로 합쳐 보겠습니다.

 

 

 

윈도우 시작버튼 클릭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그림판을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또는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서 '그림판'이라고 입력하고 Enter키를 쳐도 실행됩니다.

 

그림판을 실행하고 키보드에서 Ctrl + O 를 눌러 합치기 할 사진파일 중 하나를 불러온 후 '홈' -> '선택' -> '모두선택'을 눌러줍니다. (단축키: Ctrl + A)

 

그러면 사진 테두리에 점선이 생깁니다. 사진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사(Ctrl + C)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그림판을 하나 더 실행해서 다른 사진을 불러온 후 사진의 모서리를 잡고 마우스 드래그를 하면 빈공간의 여백이 만들어 집니다.

 

 

 

Ctrl + A 를 눌러 모두 선택하고 클릭한 후 마우스 드래그로 사진을 적당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빈공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한 후 붙여넣기(Ctrl + V)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처음단계에서 복사해놓았던 사진이 나타납니다. 적당한 곳으로 이동시킵니다.

 

만약 붙여넣기한 사진의 크기조절이 필요하다면 모서리를 잡고 마우스 드래그하거나 마우스 우클릭 -> '크기 조정'을 눌러 픽셀을 조절하면 됩니다.

 

그림판 사진합치기

 

 

붙여넣은 사진의 위치 및 크기 조절이 끝났으면 여백 모서리를 잡고 마우스 드래그를 해서 여백크기를 조절합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에는 사진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단축키: F12)

 

이와같이 그림판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사진 합치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