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Trek 2 HD K88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가 얼마전에 이베이에서 59.99USD에 풀렸는데 이 가격대라면 화면이 풀HD가 아닌 HD라고 해도 퀄컴 스냅드래곤 617과 2GB RAM 등의 괜찮은 사양에 LTE 사용가능으로 가성비 최고의 제품이었습니다. 다만 배대지 이용과 상태가 NEW인데도 판매자(Q셀러)가 뉴가아닌 중고품도 보낸다는 평이있어서 고민중 이었습니다.

 

그런데 때마침 지사장 이베이(지베이)에서 이만won짜리 할인쿠폰을 주길래 바로 구입했습니다. 안전보험 포함해서 팔만won에 주문했는데 배송후 무게차액을 돌려받고 카드사 캐시백 혜택까지해서 최종가는 칠만냥이었습니다. 다만 배송기간은 20일 안이어서 구천won정도의 배송지연보상금은 못받았습니다.

 

 

ZTE Trek 2 HD K88 태블릿 PC 해외 직구후기, 구성품

 

타블렛은 19일만에 우체국택배로 배송 받았습니다. 겉 비닐포장 안에 ZTE Trek 2 상자가 뽁뽁이로 감겨져 있었습니다. 박스에는 언락코드 스티커가 안붙어 있었습니다.

 

 

 

개봉하니 ZTE Trek 2 HD K88 본체, 110V 충전기, C타입 케이블, 설명서가 구성품으로 들어있었습니다.

 

ZTE Trek 2 HD K88

 

 

 

트렉2 본채는 앞과 뒷면 모두 기본 보호필름이 붙어있었습니다. 앞면 기본필름에는 스크래치가 많았으나 떼어내니 액정에는 기스가 없었습니다.

 

앞면 위쪽에는 500만화소 카메라, 센서, 스피커가 위치해 있는데 아래쪽에도 스피커가 하나 더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단 측면에는 3.5mm 이어폰 잭이 있습니다.

 

 

 

미국 통신사 AT&T를 통해 판매되는 기기여서 뒷면에 AT&T 로고가 인쇄되어 있었으며 상단 왼쪽에 후면카메라가 있는데 아쉽게도 500만 화소로 플래시는 없었습니다.

 

 

 

trek2 오른쪽 측면 위쪽에는 전원과 볼륨조절 버튼이 있고 아래쪽에는 유심카드와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하단 측면에는 USB Type-C 단자가 있습니다.

 

 

 

트랙2 본체기기 이외에 구성품은 충전기, Type C USB 케이블, 부실한 설명서가 다였습니다.

USB케이블은 1m짜리 C타입이었고 충전기(5V/2.1A)는 110V이어서 220v로 변환해주는 돼지코(플러그용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다이소에서는 안팔더군요. 오픈마켓에서 개당 사백one정도 하는데 철물점, 전파상, DC할인마트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그리고 스펙상 퀵차지 2.0을 지원 가능이라고 알았는데 안된다고 합니다.

 

 

 

기기 전원을 켜보니 50%정도 충전되어 있었습니다.

공유심을 끼워보니 언락은 되어있었습니다. 박스에 언락코드도 안붙어있고 나노유심도 없어서 언락여부를 모를경우 지베이 고객센터 문의답변에 질문접수하면 이베이셀러에게 재문의해서 알려줍니다.

 

Trek 2 태블릿을 사용해 본 결과 AP 스냅드래곤 617에 메모리도 2기가여서 반응속도가 괜찮았습니다.
화면도 HD였지만 보는데 지장이 없었습니다. ZTE Trek 2 HD K88 디스플레이 패널은 AUO와 BOE사의 두종류가 있다고 하는데 제꺼는 AIDA64어플로 확인해보니 BOE였습니다.

 

 

대체로 만족스러웠지만 다만 터치가 영 아니었습니다. 특히 드래그할때 눌러지는 현상이 잦았습니다. 그래서 원래 붙어있던 기본 보호필름을 떼고나니 괜찮아졌습니다. 빌드b11이었습니다.

 

그리고 한글이 기본 지원 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작업을 해줘야하는 하는데 한글화 작업을  한다고해도 설정(setting)이 한글화가 안되는 등 100% 한글화가 안된다고 합니다.

 

ZTE Trek 2 HD K88 전용 케이스는 알리 등 해외직구로 구해야 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크기가 비슷 하고 저렴한 갤럭시탭e 8.0 이나 지패드8.3 용으로 알아봐야 할 듯 합니다. 갤럭시탭e 8.0 다이어리 케이스의 경우 충전단자 등 구멍을 뚫어줘야 하지만 크기가 맞는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