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인식 프로그램 으로 사진에서 글씨추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파일에 있는 글자들을 텍스트 파일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글자수가 많지 않다면 직접 보고 타이핑을 하면 되지만 한두장이 아니라면 직접 타이핑 할 엄두가 나지 않을 겁니다.


이럴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문자 인식(OCR,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미지 문서에 포함된 글자들을 텍스트 파일로 변환(JPG -> TXT)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단 해상도가 300dpi 이하이거나 캡쳐한 이미지는 변환 결과가 좋지 않으니 300dpi 이상의 스캔한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네이버 문자인식 프로그램

 

네이버 이미지 문자 인식 OCR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네이버 이미지 문자 인식 OCR 바로가기

 

사이트에서 이미지 올리기를 눌러서 문자로 변환하기를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업로드 한 이미지가 이미지 문자인식(OCR)을 수행하는데 적합한지 검사를 합니다.

 

문자인식 프로그램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ocr 적합성 평가 결과가 나타나는데 하단에 있는 예상 인식률이 높아야 결과가 좋습니다. 결과를 확인한 후 이미지 문자 인식 실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 문자인식을 진행합니다.

 

ocr 프로그램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문자 인식이 완료되고 결과가 나타납니다. 하단에 있는 '텍스트 파일로 저장'을 누르면 컴퓨터에 텍스트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글씨들이 텍스트 파일로 저장됩니다.

 

 

이렇게 네이버 이미지 문자인식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미지에 있는 글자들을 텍스트 파일로 변환하고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