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에서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쇼핑 등 전자상거래나 인터넷뱅킹을 하기위해서는 은행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등록대행)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공인인증서는 모든 기관(은행)을 포함해서 1인당 1개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은행에서 발급 받았다면 다른 은행에서는 발급이 되지않습니다.


그래서 최초로 발급받은 인증서를 다른 은행에서 사용 할려면 타기관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타기관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다른은행에 발급받은 인증서를 기업은행에서 등록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은행이 등록방법은 비슷합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왼쪽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공인인증센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센터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왼쪽 메뉴에서 '타행 타기관 인증서등록'을 눌러주면 인증서 선택창이 뜹니다. 등록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줍니다.

 

 

 

타행/타기관 인증서등록 페이지가 나타나면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

 

 

그러면 아래처럼 전자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추가인증을 해야 합니다.

 

SMS 및 ARS 이용방법이 있는데 SMS 인증은 보안상 안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의 발행번호 및 코드표 중 빈칸에 해당하는 숫자들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타기관/타행 공인인증서 등록 완료창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완료한 후 6자리의 이체비밀번호까지 등록하면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