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 변경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콘텐츠나 물건 구매시 많이 사용하는 결제수단으로 휴대폰 소액결제가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는 간편한 결제 방식이기는 하지만 근래 스마트폰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소액 결제를 유도하는 사기수법인 스미싱(smishing)으로 자신도 모르게 결제가 되서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피해를 예방할려면 소액결제가 아예 되지 않도록 하거나 이용한도를 최소한으로 변경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소액결제 차단과 이용 한도 변경은 각 통신사 고객센터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 KT의 경우에도 고객센터(무료:114, 유료:1588-0010)와 홈페이지에서 소액결제 차단이나 한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에서는 핸드폰 결제 차단 및 감액만 가능하니 차단해지나 한도상향은 kt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신청해야합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한도 변경, 차단해지 하기

 

KT olleh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 검색창에서 '소액결제'라고 검색한 후 결과에 나타나는 '소액결제 내역 확인하기'를 눌러줍니다.

 

또는 상단 오른쪽의 'My올레'를 선택한 후 '모바일' -> '소액결제 내역'을 클릭해도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소액결제 이용한도와 이용내역 조회를 할 수 있는 '소액결제 내역'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용내역의 '한도차단 및 하향'에서 한달에 사용 가능한 이용한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 소액결제를 아예 사용하지 않으려면 차단을 선택하고 '모두차단'에 체크하면 됩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모두차단시 아래와 같이 '소액결제, 무선결제, 청구대행, 오프라인결제를 모두 차단하겠습니까'라는 안내창이 뜨는데 확인을 누르면 차단이 완료됩니다.

 

 

 

완료 후 바로 휴대폰으로 소액결제한도가 차단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그런데 kt 홈페이지에서는 결제 한도차단 및 하향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차단해제와 한도증액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변경해야 합니다.

 

 

이렇게 kt 올레 홈페이지에서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 변경을 하면 스미싱 등 사기로 인한 금적적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