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합치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 picmonkey(픽몽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한장으로 만들고 싶으면 무료인 포토스케이프 등 편집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컴퓨터에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어 있고 설치할 여건이 안된다면 인터넷으로 picmonkey사이트에 접속하면 간단하고 쉽게 2장 이상의 사진을 한장으로 합치기할 수 있습니다.

 

 

 

픽몽키사이트에서 사진 합치기

 

picmonkey로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Collage' -> 'Computer'를 선택해서 컴퓨터에서 합치기를 할 사진중 하나 또는 전부를 불러옵니다.

 

 

 

그러면 아래와같이 오른쪽에 불러온 사진이 나타납니다.

 

만약 불러올 사진이 더 있다면 상단에 있는 'Open' 이나 왼쪽의 'Open photos'를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My Computer를 눌러서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사진들이 모두 나타납니다.

 

 

 

다음으로 왼쪽에 있는 Layouts아이콘을 눌러서 합쳐줄 사진의 레이아웃을 선택해 줍니다.

 

 

 

레이아웃을 선택했으면 다시 Images아이콘을 선택해서 왼쪽의 사진들을 마우스 드래그로 오른쪽의 레이아웃에 배치해 줍니다.

 

사진 합치기

 

 

레이아웃의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위치시키면 'Edit'버튼이 나타나는데 클릭하면 편집창이 떠서 회전 및 상하반전 등을 할 수 있습니다.

 

 

 

'Background'아이콘을 누르면 레이아웃에 간격등 변화를 줄 수 있고 하단의 메뉴로는 회전 및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진 합치기를 완료했으면 상단메뉴의 Save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Save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파일명, 확장자(jpeg,png), 퀄리티를 정한 후 'Save to my computer'를 눌러서 원하는 폴더에 저장하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메뉴의 Edit를 누르면 아래처럼 편집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picmonkey(픽몽키) 사이트를 이용하면 프로그램 설치없이도 사진 합치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