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 세탁기, 냉장고, 침대, 장롱, 책상, 의자, 거울, 자전거, 시계 등의 대형 생활 폐기물들을 버릴때 일반 쓰레기처럼 버리면 무단 투기가 되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래서 폐가구나 폐가전 등을 버릴때는 반드시 해당 지역에서 정한 대형 폐기물 처리방법에 따라야 합니다.

 

처리방법으로는 대형폐기물처리 스티커를 판매처(동사무소, 슈퍼 등)에서 구입해서 부착한 후 수거일에 집앞에 놔두는 방법과 구청이나 시청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배출신고 접수와 결제를 한 후 신고필증을 출력해서 부착(또는 기재)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밖에 선정된 대행업체에 직접 전화신청한 뒤 수수료를 무통장 입금(또는 현장에서 지불)하면 약속 된 날짜에 수거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형 폐기물 처리절차와 수수료 및 스티커 가격은 지역마다 다르고 상태가 양호한 가구나 폐가전의 경우에는 무상수거가 가능한 경우도 있는데 거주지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정확한 처리방법과 무상수거여부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구 버리는 법

 

거주지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전체메뉴에서 '청소/환경'을 선택하면 '대형폐기물 처리방법'에 대해 안내되어 있습니다. 또는 검색창에서 '청소'라고 입력해도 관련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구 버리는 법

 

 

홈페이지에서 스티커 파는곳과 품목별 처리비용도 확인 가능합니다.

 

 

 

가전제품과 상태가 좋은 가구는 지역 재활용센터에서 무료로 수거한다고 하니 버리기 전에 문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거일은 동마다 다른데 스티커의 경우 누군가가 부착한 것을 떼어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수거일에 맞춰서 부착하고 내놓는 것이 좋고 스티커 부착후 칼집을 내주면 도난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