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을 보낼때 하단에 전화번호나 메일주소 등 보내는 사람의 정보를 명함형태로 적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네이버 메일에서는 환경설정의 서명첨부 기능을 이용하면 글쓰기를 할때마다 자동으로 하단에 연락처 등 보내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명함형태로 넣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서명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메일을 보낼 때마다 귀찮게 똑같은 발신자 정보를 매번 적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서명은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어서 업무용과 개인용 등의 서명을 만든 후 상황에 맞게 첨부할 수 있고 이미지로도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메일의 서명 설정하는 법

 

내 메일함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 또는 하단에 있는 '환경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환경설정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상단의 '서명설정' 메뉴를 클릭한 후 서명 설정을 사용함으로 선택합니다.

 

 

 

'서명추가'버튼을 누르면 '서명만들기 창'이 뜨게 됩니다.

 

네이버 메일 서명

 

 

명함처럼 연락처 등을 입력한 후 이름을 정하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서명이 추가되는데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눌러서 메일에 삽입할 내용을 확인한 후 선택표시를 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끝납니다.

 

네임택 서명은 아이콘을 삽입하는 등 본인 이메일 주소를 개성있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 서명은 메일을 쓸때 자동으로 본인 블로그의 주소가 링크 되도록 해 줍니다.

 

 

 

설정을 완료한 후 메일쓰기를 하면 아래처럼 서명 입력란에 적었던 내용이 자동으로 첨부되게 됩니다.

 

 

텍스트 이외에도 명함을 이미지로 만든 후 인터넷 웹상에 올려 html코드를 복사해서 서명 내용입력란에 붙여넣으면 메일을 쓸때마다 해당 이미지가 첨부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