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에서의 모니터 화면 해상도 조절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게임을 한 후 또는 윈도우 오류로 재부팅을 한 후에 갑자기 화면에 보이는 아이콘 및 글씨 크기가 커지거나 작게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텍스트가 선명하게 보이지 않거나 가장자리가 검게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화면이 이상하게 보이는 경우는 모니터 크기에 맞지않게 윈도우의 해상도 설정이 변경되었기 때문인데 화면 해상도를 모니터에 맞는 최적의 해상도로 변경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화면 해상도 조절하기

 

바탕화면의 빈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면 메뉴창이 뜨는데 이 중 '화면 해상도'를 선택합니다. 또는 '제어판' -> '모양 및 개인 설정'의 '화면 해상도 조정'을 선택해도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 창이 뜨게 되는데 해상도 항목을 클릭하면 800x600, 1280x720, 1920x1080 등 여러가지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하면 되는데 권장이라고 표시된 것이 현재 모니터에 가장 맞는 해상도입니다.

 

해상도를 선택한 후에는 확인을 누르지 말고 적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선택한 해상도를 미리보기할 수 있는데 마음에 들 경우에는 '변경한 설정 유지'를 누르면되고 아니면 되돌리기를 선택해서 원래 해상도로 돌아갑니다.

 

화면 해상도 조절

 

확인버튼을 누르면 모니터 화면 해상도 변경이 완료됩니다. 이상 윈도우7에서의 화면 해상도를 조절하는 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