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의 공백들을 한꺼번에 제거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을 이용하다보면 숫자나 문자 사이에 띄어쓰기로 인해 생긴 빈칸을 제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제거해야 할 공백이 몇 개 없다면 하나씩 수정하면 되지만 공백이 많은 경우에는 일일이 하나씩 제거 할 수는 없습니다.

 

이렇게 공백이 많을 경우에는 편집의 바꾸기(단축키: Ctrl + H)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빈칸 지우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엑셀 공백제거 하기

 

아래 엑셀문서의 숫자와 문자 사이에 띄어쓰기로 생긴 빈칸을 제거해 보겠습니다.

 

 

 

엑셀에서 Ctrl + A를 눌러 전체 선택하거나 공백제거를 할 셀들을 마우스 드래그와 Ctrl키를 이용해서 선택합니다.

 

 

 

선택을 한 후 Ctrl + H 키를 눌러서 '찾기 및 바꾸기' 창을 열어줍니다.

 

바꾸기탭의 '찾을 내용' 입력란에 키보드의 스페이스바를 한번 눌러서 한칸 띄워줍니다. 또는 excel 문서의 빈칸부분을 마우스드래그해서 복사(Ctrl + C)한 후 '찾을 내용' 입력란에 붙여넣기해도 됩니다.

 

그리고 '바꿀 내용'에는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모두 바꾸기'버튼을 눌러줍니다.

 

엑셀 공백제거

 

 

찾기 및 바꾸기가 끝났다는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공백들이 제거됩니다.

 

 

이상 엑셀에서 띄어쓰기로 생긴 빈칸 지우기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