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를 pc에서 usb로 옮기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으로 은행거래나 증명서 발급 시 반드시 필요한데 은행에서 신청한 후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면 됩니다. (은행용 무료)

 

이렇게 발급받은 인증서는 PC 또는 USB 등에 저장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보안상 PC 보다는 USB 등의 이동식 저장장치에 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를 컴퓨터에 넣어두고 사용중이라면 USB로 옮기는 것이 좋은데 USB로의 복사는 거래 은행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복사하는 과정은 어디나 비슷한데 국민은행에서 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옮기기 - pc에서 usb로 복사하는 방법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안한 상태로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센터의 '공인인증서' -> '인증서관리'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복사의 '인증서 관리 실행'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옮기기

 

 

그러면 아래처럼 인증서창이 뜹니다.

 

하드디스크를 선택한 후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복사'를 눌러줍니다.

 

 

 

저장위치 선택창이 뜨면 이동식메뉴를 클릭해서 저장할 이동식 디스크명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잠시 기다리면 복사가 완료됩니다.

 

 

 

이동식 디스크를 확인하면 인증서가 복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의 인증서를 선택한 후 삭제를 눌러서 지워주면 컴퓨터 안에 있는 인증서가 제거됩니다.

 

PC에서 공인인증서 저장위치(폴더) 확인하기

 

 

이상 공인인증서를 pc에서 usb로 복사하는 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