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읽어주는 프로그램을 설치없이 이용할 수 있는 텍스트 음성변환 (text to speech) 사이트인 oddcas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ddcast는 별도의 텍스트 음성변환(tts) 프로그램 설치없이 키보드로 작성한 텍스트를 한글, 영어, 일어등 다양한 언어의 음성으로 변환해서 읽어주는 사이트로 목소리도 남자와 여자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목소리 자체에도 속삭이기 등의 효과를 넣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 단어나 문장의 발음을 듣고 싶을때, 블로그에 브금(BGM)으로 목소리를 넣고 싶을때 매우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 텍스트 음성변환 사이트 oddcast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듣고싶은 텍스트를 입력하고 언어 및 캐릭터(목소리)를 선택한 후 버튼만 눌러주면 입력한 텍스트를 읽어줍니다. 이렇게 말하는 장면과 목소리는 동영상 녹화프로그램이나 음성 녹음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반디캠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사용법

⇒ 곰녹음기(라디오등 컴퓨터소리 녹음 프로그램)

 

텍스트 읽어주는 프로그램

 


 

먼저 Language에서 듣고 싶은 언어를 선택합니다. text to speech 사이트인 oddcast 는 영어 뿐만 아니라 한국어, 일번어, 중국어, 이탈리아어 등 많은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영어를 선택하고 Enter Text 에 한글을 입력하면 오류가 생깁니다.

 

텍스트 음성변환

 


 

듣기를 원하는 글자를 Enter Text 에 입력합니다.

 

 


 

Voice에서 원하는 목소리를 선택합니다.

영어의 경우 다양한 남자와 여자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고 영국식, 호주식, 인도식 발음으로도 들을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어의 경우에는 Junwoo의 남자 목소리와 Yumi와 Narae의 여자목소리 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Effect 메뉴에서는 빠르게 말하기, 확성, 울림, 속삭이기 등 목소리에 다양한 효과를 넣을수 있습니다.

 

 


 

Level 에서는 읽는 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한 후 Say It을 누르면 설정에 따라 캐릭터가 텍스트를 읽어줍니다. 그리고 캐릭터 주위로 마우스를 움직이면 캐릭터 눈동자가 마우스를 따라서 움직입니다.

 

 

지금까지 별도의 텍스트 읽어주는 프로그램 설치없이 텍스트 음성변환 (text to speech)이 가능한 사이트인 oddcas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곰탱이쉬리 2013.09.26 09: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바람이 선선하면서도 햇빛은 따가운 목요일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2. 하이맨 2013.09.26 14: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어공부할때 발음 연습용으로 쓰면 딱이겠네요 ㅎㅎ 잘보고갑니다~!ㅎㅎ

  3. 안녕? 2013.12.06 14: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문을 읽어주는 기능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