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어드레스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맥어드레스(MAC Adress,맥주소)는 사용중인 컴퓨터안에 있는 랜카드에 부여된 고유한 주소로 xx-xx-xx-xx-xx-xx  이런식으로  12개의 숫자와 문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맥어드레스는 랜카드 제조시 제조사에서 부여되며 전 세계에서 단 하나 밖에 존재 하지 않는 번호로 다양한 목적으로 컴퓨터를 구별하는데 이용됩니다. 'OO구 OO동 OO빌딩 OO회사 아무개' 라는 집주소에 비유하면 'OO구 OO동 OO빌딩 OO회사' 까지를 IP주소라고 한다면 '아무개'는 맥주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이 맥어드레스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아래의 맥어드레스 확인 방법으로 맥어드레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어드레스 확인 방법 1

 

키보드의 윈도우키와 R 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실행창이 나타납니다.

 

 


실행창에 CMD 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이 명령창이 뜨면 입력란에 ipconfig /all 이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정보들이 출력되는데 중간 쯤에 보면 물리적 주소(Physical Address)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12자리 숫자가 맥어드레스입니다.

 

맥주소

 


 

맥어드레스 확인 방법 2

 

시작 -> 제어판을 눌러줍니다.

 

 

 

제어판 항목중 네트워크 연결을 더블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연결에서 로컬 영역 연결을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로컬 영역 연결 상태창이 뜹니다. 지원 -> 자세히를 눌러줍니다.

 

맥어드레스 확인

 

 

그러면 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창이 뜨는데 바로 실제 주소가 바로 컴퓨터의 맥어드레스 입니다. 보통 12개로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OO-OO-OO-OO-OO-OO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이상 실행창과 제어판을 이용한 맥어드레스 확인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