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이용시간 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으로는 동네에 있는 주민센터(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는 방법 과 집에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민원무인발급기로 방급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민센터가 너무 멀거나 주민센터 업무시간이 끝났을때 또는 인터넷 발급에 필요한 본인 공인인증서가 없을때 가까운 민원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본인확인이 필요 없는 서류 외에도 지문인식이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졸업증명서 등의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인 인터넷과는 달리 400원정도의 발급수수료가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는 지하철역, 복지관, 이마트, 홈플러스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가 되어 있는데 무인발급기마다 이용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가 설치된 장소 및 이용시간은 민원24 홈페이지(정부 전자민원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

 

검색사이트에서 '민원24'로 검색해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

 

 

민원24 홈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무인민원발급안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무인민원발급안내라는 팝업창이 뜨는데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같이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민원24)' 이라는 엑셀파일(.xls)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무인민원발급창구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민원24)'파일은 엑셀뷰어 등을 이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 엑셀뷰어 무료 다운로드 (xlsx파일열기)

 

 

내려받은 엑셀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전국에 있는 무인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여기서 키보드 Ctrl + F 를 눌러주면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가 설치된 역이나 장소를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그리고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이용시간 및 전화번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