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금융거래, 쇼핑, 민원신청 등을 할때 필요한 은행용 공인인증서는 가까운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인증서는 해당 은행 이외에도 다른은행 홈페이지에서 타행공인인증서 등록을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 절차는 어디나 비슷한데 외환은행에서 하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행공인인증서 등록하기
아래처럼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개인뱅킹' -> '공인인증센터'를 눌러줍니다.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를 선택합니다.
이용자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본인 추가인증을 하고 계좌번호와 코드를 입력한 후 하단의 실행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창이 나타납니다. 다른은행에서 발급받았던 인증서를 선택한 후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타은행에서 발급 및 갱신한 공인인증서는 위의 방법으로 1년에 한번씩 등록하면 외환은행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etc information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로 총구입비용 알아보기 (0) | 2014.06.05 |
---|---|
종묘 입장료와 관람제도(시간) 알아보기 (0) | 2014.05.28 |
잠실야구장 주차장 및 요금 정보 (0) | 2014.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