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시간 동기화 프로그램인 UTCk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시계의 시각이 정확하게 맞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utck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정확한 시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UTCk는 시간 동기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 PC의 시계를 인터넷에 있는 시간 서버에 접속해서 한국표준시로 맞춰줍니다.


수강신청, 티켓주문, 선착순 이벤트 및 공구 등 정확한 시간이 필요할때 매우 유용한 UTCk는 KRISS(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표준시간 동기화 프로그램 - UTCk 다운 및 사용법

 

'KRISS'로 검색해서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단메뉴의 '표준이야기' -> '표준시각 맞추기'를 선택합니다.

 

 

 

'표준시각 맞추기'페이지의 'utck3.1 다운로드'를 누르면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utck 버전3.1 동기화 방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7 에서 작동 시키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저장한 utck v3.1 파일을 실행해서 폴더를 지정하고 설치합니다.

 

 

 

설치를 완료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보이는 시계는 한국표준시간 서버의 시각입니다.

 

'비교'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자신의 컴퓨터가 표준시간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나타납니다.

 

utck

 

 

'동기'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의 PC시간이 표준시간에 맞추어지게 됩니다.

 

 

 

세계시를 눌러주면 다양한 국가 및 도시의 시간과 한국과의 시간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누르면 동기정보, 환경설정, 알람설정, 시각전송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UTCk 프로그램으로 정확한 지금 시각을 알 수 있고 자신의 컴퓨터 시계를 한국표준시간 서버와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