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 아시안게임(제17회)이 9월 19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4일까지 16일간의 열전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인천아시안게임은 한국에서 세 번째로 열리는 대회로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45개국 1만4천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했습니다.

 

축구, 야구, 수영, 육상, 체조, 태권도, 레슬링, 배드민턴, 유도 등 36개 종목에 439개의 금메달이 걸려있는데 대한민국은 9회 연속 종합 우승에 도전하는 중국에 이어 90개 이상의 금메달로 5회 연속 종합 2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36개 전종목에 831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수영 박태환, 기계체조 양학선, 리듬체조 손연재, 양궁, 야구, 축구, 농구, 배구 등 다양한 종목에서 금메달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천아시안게임 중계방송은 TV로는 SBS, KBS, MBC 지상파 3사에서 볼 수 있으며 IPTV와 지상파 DMB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인터넷(PC,스마트폰)으로는 지상파 온에어(On Air), 푹(Pooq), 포털사이트 네이트, 아프리카TV 에서 생중계 및 경기 하이라이트 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과 네이버에서는 중계권 협상의 결렬로 현재 중계 및 하일라이트 동영상을 볼 수가 없습니다.

 

아시안게임 중계 및 하이라이트 인터넷으로 보기, 경기일정 확인하기

 

인터넷으로 지상파 3사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인천아시안게임 중계를 볼 수 있는데 다만 KBS에서만 로그인 없이 고화질의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kbs온에어로 tv보는 법 (사이트, 어플)

 

대전 mbc온에어 (현재 대전은 로그인없이 이용가능)

 

 

 

그리고 아프리카TV를 이용하면 컴퓨터와 모바일 앱으로 MBC, KBS, SBS 등 지상파채널에서 방송되는 실시간 중계방송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및 한국선수의 경기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이라이트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인천아시안게임 중계

 

 

포털사이트 네이트의 스포츠 페이지에서도 인천 아시안게임 방송을 생중계로 볼 수 있으며 경기 주요장면 다시보기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아프리카TV와 네이트 등을 이용하면 인천아시안게임 중계 및 하이라이트를 인터넷으로 볼 수 있으며 경기일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